MOU 협력기관 소개

국제커피교류협회와 커피 바리스타 교육과 양성, 커피 산업 발전을 위해 MOU 협력을 체결환 국내외 기관을 소개합니다.

대한한부모협회"도담도담"&국제커피교류협회 협약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운영자M 댓글 0건 조회 550회 작성일 22-02-15 22:41

본문

국제커피교류협회와 대한한부모협회"도담도담"의 MOU 업무 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한부모 가장을 위한 커피 바리스타 취업 교육과 카페 창업 교육을 본 협회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국제커피교류협회의 가족이 되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한한부모협회 소개]
* 설립 배경
  나라의 경제가 성장하는 반면, 미혼모들의 증가와 이혼 사별 등 다양한 이유로 한부모가 된 가정은 증가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양육비를 안정적으로 수령할 수 있는 법적 근거는 거의 전무하며, 미혼모부들을 향한 복지 역시 열악한 실태입니다.

그런 이유로 한부모가 경제활동을 하며 자녀를 양육하기는 매우 힘든현실 속에서, 한부모 가정과 그 자녀들에게는 생명줄인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는 미지급 자들과의 투쟁과 함께 양육비 지급에 대한 강제조항이 없는 비현실적 양육비 관련법 개정(대지급제도)을 위해 애쓰던 중, 점점 그 최종대상인 한부모들과 아동들의 삶이 더 힘들어지는 현실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사자인 한부모들이 마음을 모아 복지를 위한 협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그 시작이 네이버카페,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이며, 2020년 12월 현재 약 2,200여명의 회원이 가입하여, 매일 1,500회 이상 접속을 통해 활발한 교류가 이워지고 있으며, 6만8천 건의 게시 글이 등록되어 있으며, 서로 위로하고 마음을 나누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결과로 네이버 대표카페가 되는 열매를 맺었습니다.

회원의 구성은 미혼모부, 이혼, 사별, 조손가정 또는 한부모를 둔 가정의 가족들, 본 협회를 지지하고 섬기는 분들로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한부모 가정이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힘쓰는 것이 설립목적입니다.


* 대한한부모협회 후원 안내
                                                                               한부모 가정에 꿈을 심어주세요

따뜻한 손을 내밀어 주세요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정성은

절망에 빠진 사각지대의

위기 한부모 가정에게 큰 힘과 소망이 되고

희망을 잃은 한부모 가정의 삶을 지킬수 있습니다.

◆ 후원금은 전국 한부모 가정 아이들에게 1:1 장학금

또는 긴급 생계 물품 구입 비용으로 사용됩니다.

◆ 후원해주신 후원금은 기부 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 매월 정기적인 작은 후원으로도 큰 기적을 만듭니다.

후원계좌 농협 351-1069-1621-13

예금주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

후원문의 010-9637-3733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 8로 14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NTERNATIONAL COFFEE INTERCHANGE ASSOCIATION